건강 라이프Home >  건강 라이프 >  라이프
-
'마을 변호사'를 통해 무료로 법률 상담하세요
서울시에서는 서울시 전역의 모든 동주민센터 425개에 마을 변호사를 배정하여 동주민센터에서 법률 상담이 가능하다.
-
서울 양재동에 있는 코스트코 스케치 영상
놀라운 사실은 전 세계 코스트코 매장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하는 곳이 바로 한국의 서울 양재동 지점이라는 사실이다.
-
식약처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음식물 쓰레기 종류"
복숭아와 살구, 감, 체리, 망고 등의 딱딱한 씨앗이 있는 것도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한다. 호두와 밤, 땅콩 등의 견과류도 마찬가지다.
-
부동산 중개 수수료 호갱이 되지 않으려면?
계산은 네이버에서 ‘부동산 중개보수 계산기’를 이용하거나 ‘부동산계산기’ 앱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부동산 수수료도 세금계산서 발급, 경비처리 가능해
-
슬기롭게 이사하는 노하우, 이삿짐 센터 고르는 방법?
이사 전 반드시 체크할 부분은 이사 전 버리고 갈 물건들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사 후 정리할 수 있는 수납가구들도 미리 주문해서 이삿날에 맞춰서 배송되도록 하면 좋다.
-
음식 사진, 어떻게 찍어야 잘 찍었다고 소문날까?
모든 사진은 채도를 뺀 상태나 RAW 파일로 촬영하자. 가까이에서 촬영하자. 각도를 조정해가며 찍자. 구도를 잘 활용하자.
-
예찬정 "시원한 무알콜 샹그리아 쉽게 만드는 방법"
회사급식으로 유명한 '예찬정'은 현재 유튜브를 운영 중에 있으며, 본사의 제공 식사를 상세히 찍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
왜 우유는 알루미늄 캔으로 판매하지 않을까?
우유는 냉장보관을 요하는 식품으로 상온에 장시간 방치하면 변질될 수 있는 온도에 상당히 민감한 식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캔처럼 열전도율이 빠른 용기에 담기면 쉽게 상할 수 있다.
-
앞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즉석 사료 제조, 판매 가능
반려동물을 위한 즉석 사료 식품을 테이크 아웃처럼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사업이 가능해졌다. 안전성만 확보되면 펫푸드 음식점 같은 신시장 사업도 확대될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
셰프는 어떻게 칼질을 할까? 칼질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칼질 초보인 유튜버 '공대생 변승주DS'가 직접 칼질을 배우기 전과 후의 영상을 공개했다. 셰프들처럼 칼질을 하려고 하면 다치기 쉬울 수 있으니 신중히 집중해서 칼질을 해야 한다.
-
야채와 채소 신선도를 오래 유지시키는 보관 방법
상추, 오이, 시금치, 버섯, 호박, 당근 등은 씻지 않은 채로 보관해야 하고, 양념으로 사용되는 고추, 마늘. 생강 등은 다지거나 잘라서 냉동 큐브나 유리병에 보관한다.
-
코로나 시기에 많이 소비된 주류는 맥주 > 소주 > 탁주
코로나19 영향으로 일상이 바뀌는 가운데 음주 문화도 달라졌다. 외출 외식이 어렵다 보니 집에서 혼밥 혼술 혼술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위장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
실직, 생계곤란, 중한질병, 등의 긴급상황은 120으로 상담
폐업, 실직, 생계곤란, 돌봄부담, 가계부채, 중한질병, 일자리 등으로 고민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동주민센터 또는 120으로 연락하면 서울의 복지 서비스 제도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조리 기구를 건강하게 사용하려면?"
플라스틱 국자나 바가지를 국 냄비에 넣고 음식과 함께 가열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바에는 차라리 스테인레스 국자를 사용하자.
-
노원구,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을 위한 급식소 운영
서울 노원구에서 길고양이 급식소를 이달부터 시범 운영한다. 길고양이의 안전한 생존을 위해 구에서 직접 사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고양이를 포획하여 중성화 수술을 하기 위함이다.
-
박소룡 "짜파구리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
짜파구리는 어떻게 만들고, 어떤 재료를 함께 넣어야 맛이 있을까? 유튜버 이 짜파구리 레시피를 공개한다.
-
생존 전문가가 꼽은 최고의 비상식량은 "국수"
비상식량을 준비하겠다고 한다면 국수를 추천한다. 국수는 튀긴 면이 아닌 건조식품이라 유통기한도 2년 이상이고, 삶지 않고도 3분 정도만 물에 담가주면 면을 불릴 수 있다.
-
10년 내 대중화 될 4차 산업은 무엇일까?
10년 내에 대중화 될 산업은 무엇이 있을까? 전기차, 인공지능, 자율주행, 사물인터넷, 드론, 헬스케어, 3D 프린팅
-
간호사가 알려주는 "올바른 응급실 이용문화"
응급처치의 목적이 아니라면 응급실에 가는 것은 옳지 않으며, 처방을 받기 위해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도 옳지 않다.
-
유튜버 슈고의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방법"
라면이 잘 익으라고 젓가락으로 휘휘 젓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럴 필요 없다. 면발이 쫄깃해지려면 라면을 풀지 말고 있는 그대로 놔두어야 한다.
-
프랑스 소비자 단체 "대나무 식기에서 독성 물질 검출"
자연 친화성을 내세우는 대나무 식기가 유행을 하고 있었는데, 최근 대나무 식기에서 화학물질이 검출되어 이슈가 되었다.
-
택배 기사가 배달하기 어려운 물건은 무엇일까?
고객을 위해 애써주시는 택배기사와 실버택배 기사님들을 만난다면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보는 것은 어떨까요?
-
20년 흡연자가 말하는 "담배를 성공적으로 끊는 방법"
담배를 끊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우선 본인이 환자라는 인식을 가지고 금연에 임해야 한다. 그래야 흡연이라는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
-
과일과 채소 등의 껍질을 쉽게 손질하는 방법
파인애플을 자를 때는 심부터 흔들어서 뺀다. 그러면 꼭지에서 아래로 과육을 한 점씩 떼어내서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