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5(토)
 

 

[한국급식산업신문] 김소영 기자 =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에서는 지역 음식점의 위생상태를 평가하여 우수한 업소에 한해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공개하고 있다.

 

음식점 2.jpg

이미지 출처 - 식품안전나라

 

음식점 위생등급제를 시행하는 이유는 등급제 공개로 인해 소비자가 더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그로 인해 음식점의 위생수준을 더욱 향상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위생등급제는 매우 우수 > 우수 > 좋음 순서로 평가

 

위생등급제 신청이 가능한 음식점은 일반음식점과 휴게음식점, 제과점 등이 있다. 등급제 평가 신청은 사업주가 직접 식약처나 시.군.구로 신청하면 되며, 우편 및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신청 수수료는 무료이다.


평가 항목은 총 64개로서 90점 이상은 매우 우수, 85~89점은 우수, 80~84점은 좋음으로 평가를 받는다. 평가 점수가 높은 음식점은 위생등급 지정서 표지판을 제공받고, 관할 기관의 검사를 2년간 면제받는다.

 

또한 시설 설비와 개.보수에 대해서 융자 지원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지역 음식점의 위생등급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내손안 식품안전정보 앱을 다운로드하면 음식점 위생등급 확인이 가능

 

첫 번째는 표지판이다. 음식점 위생등급 표지판이 부착된 음식점이 바로 위생등급이 우수한 음식점이다.

 

두 번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www.mfds.go.kr 으로 들어가서 알림 - 공지/공고 - 공지 게시판에 들어가면 정보를 볼 수 있다.

 

세 번째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다. www.foodsafetykorea.go.kr 으로 들어가서 건강.영양 - 위생등급제 - 위생등급제 지정현황 게시판에 들어가면 정보를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 <내손안 식품안전정보> 앱을 다운받아서 음식점 업체명을 조회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음식점 3.jpg


전체댓글 0

  • 86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음식점 가기 전에 위생등급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