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8(수)
 

 

[한국급식산업신문] 한지애 기자 = 과일이나 채소, 야채를 먹을 때 손질이 까다로운 경우가 있다. 유튜브 "더 팁" 채널에서 과일과 야채를 손쉽게 손질하는 방법에 대해 꿀팁 영상을 올렸다.

 

과일.jpg

 

파인애플

파인애플을 자를 때는 심부터 흔들어서 뺀다. 그러면 꼭지에서 아래로 과육을 한 점씩 떼어내서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남은 파인애플은 랩으로 씌워 보관한다.


딸기

딸기의 꼭지에서 빨대를 꽂아 끝까지 밀어 넣으면 간편하면서도 모양도 예쁘게 꼭지가 떼어진다.


마늘

유리병에 통마늘을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흔들어 준다. 그러면 얇은 속껍질이 종잇장처럼 깔끔하게 떨어진다.


오렌지

오렌지 양쪽 끝을 잘라 낸 후, 몸통을 가운데에서 수직으로 칼집을 낸다. 그리고 오렌지를 쭉 펼치면 한 조각씩 먹을 수 있는 모양이 나온다.


복숭아

복숭아를 끓는 물에 20초간 담갔다가, 다시 얼음 물에 1분간 넣어보자. 그러면 복숭아 껍질이 쉽게 제거된다.


파슬리

플라스틱 체 구멍에 파슬리를 넣고, 쭉 당겨보자. 깔끔하게 잎사귀만 남는다.


삶은 달걀

락앤락 통에 소량의 물을 담은 후, 갓 삶은 달걀을 넣어 뚜껑을 닫고 흔들어 보자. 그러면 달걀 껍데기에 실금이 가서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토마토

토마토 위쪽에 X 자로 칼집을 내고, 칼집 낸 쪽을 위로해서 전자레인지에 12초간 돌린다. 그러면 얇은 껍질이 흐물흐물해져서 쉽게 벗길 수 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세로방향으로 4등분 하면 쉽게 자를 수 있고, 껍질도 쉽게 분리된다.

 

새우

새우 대가리를 떼어낸 후, 등껍질 아래쪽으로 포크를 찔러 넣어 주면 새우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


전체댓글 0

  • 218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일과 채소 등의 껍질을 쉽게 손질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