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원 식자재 구입, 전문 기업에 맡기는 것이 훨씬 저렴
영양사 메뉴 전담 관리, 식자재 물류 센터에서 매일 새벽 배송
[한국급식산업신문] 한지애 기자 = 산후조리원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신생아 건강(감염) 관리를 성공적으로 해내야 한다. 또한 산모에게 제공되는 여러 가지 서비스 만족도도 높아야 한다.
그중 산모에게 제공되는 식사의 품질은 매우 중요하다. 식사가 만족스러워야 다른 모든 서비스도 긍정적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산후조리원 운영자들은 산모에게 좋은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신경을 많이 쓴다. 직접 시장이나 마트에 가서 장을 보는 원장들도 있고, 원장의 남편이 새벽 시장에 가서 식재료를 사 오는 경우도 있다.
사실 불편함을 감수하면서까지 직접 식자재를 구입하는 이유에는 비용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는 의도가 더 크다. 마트에서 사는 것보다 도매시장에 가서 구입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방식은 실제 비용을 줄이는 데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직접 식재료를 구입하는 수고스러움도 만만치 않을뿐더러, 새벽 시장에 가는 것도 그만한 시간과 대가를 치러야 한다. 게다가 매일 식사 메뉴를 짜고, 산모 인원에 맞춰 식재료를 사 와야 하는 것도 상당히 상당히 버거운 일이다.
그러다 보니 그냥 조리사에게 신용카드를 주고, 알아서 식재료를 사 오라고 맡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방법은 재고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고, 조리실의 모든 것을 조리사가 통제하게 되어 구입하는 양과 금액의 적정성 여부를 경영자가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조리사가 직접 가서 식재료를 사 오는 것도 수고스럽긴 마찬가지다.
이런 경우 차라리 식자재를 전문적으로 유통하는 (주)한성푸드에 맡기는 것은 어떨까?
(주)한성푸드는 산후조리원이나 병원, 기업 급식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전문 기업이다. 산후조리원의 경우 전담 영양사가 산후조리원에 맞는 메뉴를 짜주고, 조리사와 매일 유선으로 상담을 하면서 필요 물품과 재고품을 확인해준다. 또한 과다 발주가 되지 않도록 적정량을 컨설팅하며, 시기별로 주의해야 할 식품 관리법을 짚어주기도 한다.
한성푸드 식자재 배송은 매일 새벽 또는 이른 아침에 배송이 된다. 교차오염 방지를 위해 깔끔한 박스와 위생 비닐로 개별 포장을 하며, 포장지 겉면에는 원산지와 유통기한이 모두 표시되어 있다.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물류창고에서 바로 직배송이 되기 때문에 더욱 신선한 식재료를 공급한다. 특히 식자재 가격은 도매시장과 비교해서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저렴하다.
산후조리원 경영에 집중해야 할 경영자가 식사 메뉴를 고민하고, 식재료 구입에 신경을 쓰는 행위는 매우 비효율적이다. 비용에 큰 차이가 없는 분야라면 그냥 외부 위탁업체에 깔끔하게 맡기는 것이 오히려 영업 이익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주)한성푸드 기업 안내 ( hhs.co.kr / 02-2065-9101 )
가능 서비스 : 위탁급식 및 식자재 유통, 산후조리원 식자재 배송, 영양사 전담 관리.
배송 방식 : 식자재 물류 센터에서 매일 새벽,아침 냉동 탑차가 직접 운송, 배송 기사가 산후조리원 조리실에 보관.
식품위생법 : 교차 오염을 위한 깔끔한 박스 포장, 유통기한과 원산지 표기 철저.
영양사 관리 : 산후조리원 메뉴 관리, 특식 메뉴 관리, 식품위생법 점검, 재고 관리 등.
식자재 가격 : 도매시장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
식자재 품질 : 대기업 식자재를 사용하며, 1만 가지 이상의 식자재와 공산품을 취급.
가능 지역 : 서울 전 지역, 경기도,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강원, 경북 가능.
(주)한성푸드 홈페이지 : hhs.co.kr
대표 전화 : 02-2065-9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