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5(토)
 

 

[한국급식산업신문 임지은 기자] = 내과 전문의 유튜버 <남서방TV(남재현 박사)>가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 영상을 올렸다.

 

남서방 1.jpg

 

 

"다이어트를 위한 가장 첫 번째 행동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다. 그리고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 운동은 근육을 유지시키고 근 손실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저강도 유산소 운동이 최고

 

남박사는 다이어트 첫 번째 방법으로 유산소 운동을 추천하였다. 과격한 무산소 운동보다는 저강도 유산소 운동이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중 가장 좋은 다이어트 방법은 지방 70%, 근육 30% 비율로 빼는 것이며, 급격하게 살을 빼지 않도록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 달에 2kg~3kg 이상 감량하면 근육 손실이 동반된다.)

 

또한 남박사는 효율적인 운동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하였는데, 공복 상태에서 운동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살을 연소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래서 남박사는 집이나 병원에 운동기구를 비치하고 틈틈이 운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이어트 식사법에 대해서는, 본인이 김치찌개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 편인데, 다만 김치와 두부, 돼지고기 등의 건더기를 많이 먹고 밥은 거의 먹지 않는다고 밝혔다. 즉 탄수화물 섭취를 줄인 것이다. 그 결과 남박사는 1년 반 만에 13kg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다이어트 2.jpg

 

 

끝으로 남박사는 "다이어트를 할 때는 나이에 맞는 감량이 필요하다. 욕심이 지나쳐 살과 근육을 급격하게 빼면 건강에 좋지 않을뿐더러 외견 상으로도 보기 안 좋을 수 있다.

 

끼니를 거르지 말고, 저강도 유산소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적당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 손실 없이, 요요현상 없이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식자재 배너.gif

회사 위탁급식 식재료 전문 기업 한성푸드

 

 

iloveyou banner.gif

아기를 위한 가장 안전한 소독제 "아이러뷰"

 


전체댓글 2

  • 11778
유라

역시 다이어트엔 탄수화물이 적..

댓글댓글 (0)
라인살리기

요즘 가수 비 다이어트가 핫하던데.. 역시 다이어트는 운동과 식단이 중요한 듯..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내과 전문의가 밝히는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