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8(월)
 


[한국급식산업신문 한지애 기자] = 전자레인지가 발전하면서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식품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다.

 

이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가정간편식을 안전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전용 식품용기 안전 사용과 전자레인지 식품 조리시 주의사항에 대한 가이드'를 배포하였다.

 

전자레인지 1.jpg

 

 

1.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시 용기 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한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식품용기인지를 확인한다. 종이, 유리, 도자기, 폴리프로필렌(PP) 등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재질이다. 그러나 멜라민수지, 페놀수지, 요소수지, PET, 알루미늄 호일 등은 전자레인지 사용이 부적절한 재질이므로 사용하지 않는다.

 

참고로 PP로 만든 아기 젖병은 프탈레이트류 비스페놀 A가 사용되지 않으므로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다만 긁힌 표면에 눈에 보이지 않는 미생물이나 박테리아가 증식할 수 있으니 과탄산소다로 확실하게 멸균한 다음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2. 전자레인지로 식품을 조리할 경우 주의사항

 

- 기름기나 수분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은 뜨겁게 가열될 수 있으므로 보호 장갑을 끼고 꺼낸다.

- 멜라민 수지 등은 포름알데히드가 생성될 수 있으므로 사용을 금지한다.

- 폴리스티렌(PS) 재질은 변형이 일어나므로 전자레인지에 가열해서는 안 된다.

- 금속용기나 알루미늄 호일은 마이크로파를 반사하여 불꽃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사용을 금한다.

- 전자레인지 사용 시, 안전거리 30cm를 유지한다. 그래야 전자파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식자재 배너.gif

회사 위탁급식 식재료 전문 기업 한성푸드


전체댓글 0

  • 12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자레인지를 건강하게 사용하는 방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