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09-28(월)
 

 

[급식산업신문 김지윤 기자] = 오는 12일부터 수량 제한 없이 누구나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jpg

 

 

지난 2월 마스크 대란으로 인해 정부는 공적 마스크 5부제를 도입한 바 있다. 당시 1인당 1주일에 2매로 제한하였고, 4월에는 3장으로 확대, 6월에는 1인당 10장으로 구매량을 늘렸었다.

 

 

공적 마스크 제도는 폐지하였지만, 대규모 유통은 식약처 승인을 받아야

 

현재는 마스크 생산량 확대와 수요 안정 등으로 인해 시장형 수급관리 체계로 전환하였다. 이제는 약국, 우체국 이외에도 마트나 편의점, 온라인 쇼핑몰에서 얼마든지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도 시장 자율화에 맡겼다.

 

현재 일반 마스크 가격은 1,600원 정도로 공적 마스크와 가격이 비슷하다. 다만 수술용 마스크는 공적 공급 제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수술용 마스크의 생산량이 아직까지는 넉넉하지 않다는 판단에서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공적 마스크 제도를 종료했지만 다시 마스크 대란이 발생하면 정부가 개입할 수도 있다. 가격과 시장 상황을 감시하고, 매점매석 행위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처벌하겠다. 동일 판매처에 3천 개 이상을 판매하면 판매자, 구매자 및 판매량 등의 거래 정보를 신고하고, 5만 개 이상 대규모 유통을 하고자 할 때는 미리 식약처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라고 하였다.


한편 수요가 늘고 있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여름철에도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어, 생산량을 주당 4천만 장으로 늘릴 것이라 밝혔다.

 

 

 

식자재 배너.gif

깨끗한 회사 위탁급식 전문 기업 한성푸드

 


rayqueen banner.gif

아이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6세대 레이퀸 살균 소독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77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12일부터 수량 제한 없이 마스크 구매 가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