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8-02(화)
 

 

[한국급식산업신문 오민경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컵라면과 즉석밥, 즉석 카레 등을 사용할 시 주의사항에 대해 공지했다.

 

3.jpg

 

 

컵라면을 먹을 때 보통 뜨거운 물을 부어 조리한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전자레인지로 뜨겁게 데워서 섭취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컵라면이 전자레인지로 조리 가능한지 확인 후, 데워야 한다.

 

 

전자레인지에 은박 성분의 용기를 넣게 되면 화재가 발생할 수 있어

 

일부 컵라면은 뚜껑이 은박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마이크로파가 은박 성분을 투과하지 못해 화재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은박지가 붙은 컵라면을 전자레인지로 사용할 때는 반드시 은박지를 떼고, 전자레인지에 넣어야 한다.

 

즉석 카페, 간편 죽, 국밥 등도 마찬가지다. 중탕용인지, 전자레인지용인지 확인해야 한다. 전자레인지 사용 시, 전용용기에 옮겨 조리하거나 절취선을 따라 잘라낸 후 데우고, 세울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제품은 밑면을 넓게 펴서 쓰러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리고 즉석밥, 만두 등은 플라스틱 필름으로 밀봉, 포장되어 있다. 그래서 밀봉된 채로 조리하면 수증기압 상승으로 제품이 터질 수 있다. 그러므로 뚜껑과 포장을 조금 개봉한 후 사용하도록 한다.

 

참치와 장조림, 통조림 같은 금속캔 식품은 덜어서 먹고, 남은 음식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뚜껑을 개봉한 채로 보관하면 미생물에 오염되거나 번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산소 접촉으로 주석이 식품으로 스며들 수 있다. 금속캔 및 식음료를 구입할 때는 겉모양이 불룩하거나 녹이 없는, 찌그러지지 않은 것으로 구입해야 한다.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는 가급적 제품에 표시된 설명서대로 사용하도록 한다. 전자레인지 사용시간을 지나치게 많이 사용한다거나 반복적으로 사용하면 용기가 손상되어 자칫 이물질이 용출될 수 있으므로 조리 조건과 출력 세기, 조리시간을 지켜야 한다.

 

 

 

전체댓글 1

  • 12134
숙경

전자레인지에 계란 쪄먹다가 터져서 혼비백산 ㅜㅜ 엄마한테 들키지 않기위해 청소하느라 진땀뺐다ㅎ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컵라면 및 즉석식품을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때 주의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