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1(월)
 

 

[한국급식산업신문 박서림 기자]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2월 24일 목요일 0시부터 1월 3일 일요일 24시까지 전국적으로 특별 방역 강화 조치를 시행한였다. 이 조치는 전국에 적용하며, 지자체도 이를 따라야 한다.

 

특히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요양병원, 정신병원, 종교시설 등 고위험 시설에 대한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

 

종사자 등에 대해서 수도권은 1주, 비수도권은 2주마다 PCR 진단 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신속 항원 검사를 활용하여 1주에 1~2회 정도로 검사를 확대하며, 시설 내 외부인의 출입을 철저히 통제하고, 종사자의 사적 모임을 금지한다.

 

 

1.jpg

 

 

죽음의 신이 다가오고 있다.  부디 연말 모임 참아 달라..

 

종교시설은 2.5단계 조치를 전국으로 확대 적용하여 정규 예배 미사 법회 시일식 등은 비대면을 원칙으로 하며, 종교시설 주관의 모임·식사는 금지한다.


외국인 노동자 밀집 거주 지역이나 콜센터와 같은 고위험 사업장에 대해서도 집중 현장점검 등을 실시하여 방역 관리를 강화한다.

 

성탄절 및 연말·연시의 사적 모임이나 파티, 여행 관광, 겨울철 레저시설 이용도 최소화한다. 5인 이상의 사적 모임 회식 파티 등은 취소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고, 식당에서는 5인 이상 모임을 금지한다.


식당에 5인 이상으로 예약하거나 5인 이상이 동반 입장하는 것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운영자에는 300만 원 이하, 이용자에는 1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식당 내에서의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설 면적 50㎡ 이상의 식당에서는

① 테이블 간 1m 거리 두기

② 좌석 또는 테이블 간 띄워 앉기

③ 테이블 간 칸막이 설치 중 한 가지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한다.

 

개인 모임 파티 장소로 빈번하게 활용되는 파티룸은 집합 금지 조치한다. (파티룸이란 별도의 장소를 단기간 임대하여 각종 파티(생일파티, 동아리 모임, 크리스마스 파티, 송년회, 신년회 등)를 즐기는 곳)


영화 공연 모임, 만남도 최소화한다. 전국의 영화관은 21시 이후 운영을 중단하고 좌석 한 칸 띄우기를 실시한다. 공연장의 경우 두 칸 띄우기를 실시(2.5단계 조치)한다.

 

현재 비수도권의 경우 영화관 공연장 모두 좌석 한 칸 띄우기만 실시 중, 성탄절과 연말연시에 선물 구입 등 쇼핑을 위해 이용객이 밀집될 수 있는 백화점·대형마트에 대한 방역 수칙도 강화한다.

 

 

썰매장 스키장 금지, 파티 금지, 종교 금지, 성탄절 금지, 해맞이 금지, 모조리 금지한다

 

출입 시 발열 체크를 의무화하고, 마스크를 벗는 상황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식 시음 견본품 사용을 금지한다. 많은 사람이 밀집할 수 있는 집객 행사는 중단하고, 이용객이 머무르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휴게실 의자 등 휴식공간의 이용을 금지한다.


겨울철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키장, 눈썰매장, 스케이트장 등 겨울스포츠 시설은 전국적으로 집합 금지한다. 이는 최근 강원도 스키장에서의 집단감염 발생과 연휴 기간에 스키장 등 겨울스포츠 시설 이용을 위한 관광·여행 수요 증가로 인한 감염 위험 증가를 고려한 조치이다.


여행 관광 및 지역 간 이동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조트, 호텔, 게스트하우스, 농어촌민박 등의 숙박 시설은 객실의 50% 이내로 예약을 제한하고, 객실 내 정원을 초과하는 인원은 숙박할 수 없다.

 

또한, 숙박 시설 내에서 개인이 주최하는 파티는 금지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하며,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파티 등은 금지한다.


이미 50% 이상의 예약이 완료되었거나, 객실 정원을 초과하는 예약이 발생한 숙박시설의 경우 이용객들에게 예약 취소 절차 및 환불 규정 등을 안내하고, 50% 이내로 예약을 조정하여야 한다.


해맞이 해넘이 등을 보기 위해 연말연시에 방문객이 많이 찾는 주요 관광명소, 국공립공원 등은 폐쇄하고, 방문객의 접근을 제한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성탄절 및 연말연시의 모임이나 여행은 또 다른 대규모 확산의 불씨가 될 수 있으므로, 모임과 약속, 여행 계획을 취소하고 집에 머물며 안전한 연휴를 보내주시길 당부하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1

  • 53957
프로틴

제발 하지마라면 하지말란 말이야.. 좀 지켜라..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썰매장 스키장, 파티, 종교모임, 성탄절모임, 해맞이 모두 금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