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김지윤 기자] = 요즘 먹방이 유행을 하면서 남자들 사이에서도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5.jpg

 

 

하지만 요리를 처음 하는 경우 칼질하는 게 서툴 수밖에 없다. 이에 칼질 초보인 유튜버 '공대생 변승주DS'가 칼질을 배우기에 도전하기로 하였다.

 

 

칼질 연습하기 좋은 재료는 애호박이나 오이, 대파 같은 딱딱하지 않은 야채가 좋아

 

기본부터 차근차근 연습하는 과정 없이 셰프들처럼 칼질을 하려고 하면 다치기 쉬울 수 있으니 신중히 집중해서 칼질을 해야 한다. 먼저 안전하게 칼질을 하기 위해서는 오른손잡이의 경우 왼손으로 음식을 잡고, 오른손으로 칼질을 해야 한다.

 

음식을 잡은 손가락의 손톱을 안쪽으로 구부린 상태에서 가운뎃손가락 둘째 관절 부분이 칼 옆면에 닫게 한 후, 아랫부분이 바깥을 향하도록 미끄러지듯이 자른다. 이때 가동 범위를 너무 높여 자르면 손가락에 상처를 입을 수 있으니 가동 범위를 낮게 한다.


칼을 잡는 방법도 칼날 가까이 엄지와 검지로 칼을 지탱해 주 듯 견고히 잡는다. 만약 힘이 제대로 실리지 않게 칼을 잡으면 재료를 자를 때 칼이 돌아가서 위험하다.


그리고 조금씩 뒤로 칼과 재료를 잡은 손을 옮겨주면서 칼질하면 된다. 칼질을 연습할 재료로는 애호박이나 오이, 대파 같은 딱딱하지 않은 야채가 적당하다.


관련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더 자세히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mynYRJu9Jc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88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셰프는 어떻게 칼질을 할까? 칼질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