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김지윤 기자] = 코로나19 여파로 거리 두기와 영업시간제한으로 자영업자들이 줄줄이 문을 닫으면서 아르바이트(알바) 구하기도 하늘의 별 따기다.

 

 

1.jpg

 

 

유튜버 <고민삶담소>가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어렵게 일자리를 찾은 알바 초보생들이 금방 일자리를 잃는 일이 없도록 알바 초보 때 금지해야 할 행동 3가지를 소개하였다.


 

1. 완벽주의

알바 초반에는 리더가 만들려는 매장 분위기 파악이 중요하다. 리더가 원하는 일을 완벽하게 처리하면서 손님이 우선시되는 움직임이어야 한다.

 

그런데 정작 리더가 지시한 일은 뒷전 인체 본인 눈에 거슬리는 일을 먼저 하거나, 다른 일을 아무리 완벽하게 했더라도 리더 눈에는 예쁘게 보일 리 없다.

 


2. 기싸움

알바생들끼리 기싸움해서 이겨봐야 서로에게 별 득이 될 것은 없다. 어차피 관리자 입장에서는 같은 임금을 준다면 경험이 많고 일을 잘하는 사람을 옹호하지 매장에서 역류를 일으키는 갓 들어온 신참을 옹호하지는 않는다.

 


3. 강한 멘탈

손님을 대하는 멘탈이 강해야 한다. 관리자는 활기차고 똑 부러지는 알바를 선호하지 멘탈이 약해 가게에 피해를 주는 알바는 선호하지 않는다.

 

가게에 갑자기 손님이 몰려오거나 진상 손님의 기분 나쁜 말 한마디에 멘탈이 무너져 가게의 중요한 장비를 고장 낸다거나 고가의 물품을 파손하는 대형 사고를 낼만큼 멘탈이 약하다면 어디에서도 초대받지 못하는 알바생이 될 것이다.

 

그럴수록 자기 맡은 일에 집중하면서 관리자가 원하는 일을 빠르고 정확하게 하다 보면 멘탈은 스스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다.


관련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자세히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kUqD28z7m4

 

 

 

전체댓글 0

  • 23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알바생이 외식업에서 일할 때 주의해야 할 행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