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오민경 기자] = 치킨 및 배달 음식점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켜야 할 위생관리법은 무엇이 있을까?

 

 

1.jpg

 

 

식약처가 배달 음식점의 자율 위생관리 주요 점검 사항에 대해 공지를 하였다.


1. 건강진단 실시

식품 등을 채취 제조 가공 조리 저장 운반 판매하는 일에 직접 종사하는 영업자 및 종업원은 영업 시작 전 또는 영업에 종사하기 전에 미리 건강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식품을 직접 취급하는 주방 보조나 홀 써빙자(단기 아르바이트생 포함)도 건강진단 대상임을 주의해야하며, 영업자는 직원들의 건강진단 검진 도래일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건강진단 횟수 : 매년 1회(건강진단 검진을 받은 날을 기준)


2.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

식품 등의 조리 등에 직접 종사하는 사람은 위생모 및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아울러, 종업원은 조리 과정 중 제품에 오염되거나 혼입될 우려가 있는 반지, 시계,  등을 착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조리 등 식품을 직접 취급하는 종사자는 반드시 위생모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3. 종사자 건강상태

영업자는 종업원의 건강상태를 매일 확인하고, 건강 상태에 따라 업무에서 배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손상처가 있는 종사자는 직접 식품을 다루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4. 위생 교육

식품 영업자는 매년 식품위생에 관한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 기관에서 발송하는 위생교육 통지서나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주소나 휴대전화 번호를 현행화(시·군·구 위생과에 요청)하고, 올해의 경우 2020년 위생교육 기간이 2021년 3월말까지 유예되었으니 기한 내 이수하시면 됩니다.

 

5. 가격 표시

손님이 보기 쉽도록 영업소의 외부 또는 내부에 가격표(부가가치세 등이 포함된 것으로서 손님이 실제로 내야 하는 가격이 표시된 가격표를 말한다)를 붙이거나 게시하되, 신고한 영업장 면적이 150제곱미터 이상인 휴게음식점 및 일반음식점은 영업소의 외부와 내부에 가격표를 붙이거나 게시하여야 하고, 가격표대로 요금을 받아야 합니다.


6. 간판 상호명 표시

간판에는 업종명과 허가를 받거나 신고한 상호를 표시하여야 하며, 이 경우 상호와 함께 외국어를 병행하여 표시할 수 있으나 업종구분에 혼동을 줄 수 있는 사항은 표시해서는 안 됩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808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배달 음식점의 종사자가 지켜야 할 위생관리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