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오민경 기자] =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증가함에 따라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공지하였다.

 

 

3.jpg

 


건강기능식품에는 면역력 증진을 위한 홍삼이나 영양 보충용 비타민 제품 등이 넘쳐난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섭취하지 않으면 자칫 부작용을 겪을 수도 있다.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마리골드꽃 추출물(루테인), 지아잔틴,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 등이 있다.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은 눈에서 로돕신 형성을 도와 약한 빛을 감지할 수 있어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성분이다.

 

마리골드꽃 추출물(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노화나 자외선 노출 등으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빌베리 추출물은 눈에 혈액 및 영양성분을 원활하게 공급해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에 따른 눈의 피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뼈‧관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건강한 뼈‧관절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비타민D, 칼슘, 대두이소플라본, 글루코사민, NAG(N-아세틸글로코사민), 뮤코다당‧단백, MSM(디메틸설폰),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 지방산복합물FAC, 호프추출물 등이 있다.


비타민D, 칼슘은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고, 대두이소플라본은 뼈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글루코사민, NAG(N-아세틸글로코사민), 뮤코다당‧단백, MSM(디메틸설폰)은 연골의 구성성분 합성을 증가시켜 도움을 줄 수 있다.


초록입홍합추출오일복합물, 지방산 복합물 FAC, 호프추출물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인정받은 원료이다.


 

위‧장 건강에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


위‧장 건강 유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는 매스틱 검, 비즈왁스알코올, 스페인 감초 추출물, 프로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 등이 있다.

 

매스틱 검은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즈왁스알코올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스페인 감초 추출물은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시켜 위 점막을 보호하여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장 건강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 글루코만난(곤약, 곤약만난),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 아라비아검, 이눌린/치커리추출물, 폴리덱스트로스, 라피노스, 분말한천 등은 배변활동을 원활히 한다.

 

아울러, 식약처는 건강기능식품이 인체의 기능이나 생리학적 작용 등에 대한 유용한 효과를 얻기 위해 섭취하는 것으로서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를 위한 의약품과 다르기 때문에 유의하여 섭취해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3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종류.. 과연 어디에 좋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