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3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김지윤 기자] = 창업이나 이사를 하면서 가장 많은 비용이 들고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해야 하는 분야가 바로 인테리어 업체 선정이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적은 예산으로 마음에 드는 공사를 하는 것이다. 유튜버 < 제이스토리TV >가 인테리어 견적을 잘 받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다.

 

 

1.jpg

 

 

먼저 정확한 공사 시작날짜와 입주 날짜 그리고 공사 범위를 정해서 견적을 받아야 하는데 이때 처음부터 굳이 부분공사라고 단정 짓기보다는 '전체 공사도 생각 중인 것'처럼 견적을 받는 것이 좋다.

 

업자들 입장에서는 부분공사보다 전체 공사 시 이익이 더 많이 남기 때문에 견적을 더 상세히 봐주는 경향이 있다.

 

 

인테리어 컨셉 미리 구상해야.. 유사한 매장 사진 보여주기

 

인테리어는 수만 가지의 컨셉들이 있다. 작은 공사라도 예산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한번 시작할 때 컨셉을 정확히 잡아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디자인, 색상 등을 미리 벤치마킹이나 인터넷에서 사진을 캡처해서 업자에게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공사 범위에 설치할 품목과 구체적인 디자인을 제시한다면 훨씬 수월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고, 작업 시간도 단축될 수 있어 인건비도 절약할 수 있다.


업체마다 견적서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세부 내용을 잘 살펴봐야 한다. 큰 틀만 잡아서 두리뭉실하게 견적을 내기보다는 여러 공정(철거, 전기, 목공, 필름, 타일 등)과정에서 부분적‧세부적으로 인테리어 금액을 나눠 견적을 내야 한다.

 

세부적으로 나눠서 견적을 내는 업체의 견적서를 보면 왠지 신뢰도 가고, 본인이 추가하고 빼야 할 것들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3곳 이상 견적서를 받아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정확한 견적을 받기 위해서는 공사현장의 특이사항에 대해 업자에게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예를 들어 대리석 바닥에 벽면은 석고보드라든지, 천장이 시멘트 마감이라든지 하는 내용을 미리 알아보고 설명해 주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인테리어 과정 중 무리한 추가 금액을 요구받거나 마감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다.


관련 영상은 아래 URL로 들어가면 자세히 볼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WsDtiW3DA

 

전체댓글 0

  • 030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테리어 업체, 어떻게 선정해야 좋을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