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6-21(일)
 

 

[한국급식산업신문 오민경 기자] = 병원 구내식당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운영해야 할까? 이에 대해 단체급식 전문 기업 <세종푸드>에서 조언을 하였다.

 

 

1.jpg

 

 

모든 식당이 마찬가지지만 급식 품질의 가장 중요한 첫 째는 신선한 식재료 사용이다. 그리고 위생과 청결, 영양학적 식단 관리이다. 특히 병원이나 어린이집의 식단은 매우 중요하다.

 

 

병원 식사는 가급적 익힌 음식을 제공해야

 

병원의 환자들은 건강한 정상인과 비교하면 면역력이 약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식중독에 매우 주의를 해야 한다. 신선한 식재료도 중요하지만 보관에도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하는 이유다.

 

특히 요리법이 중요하다. 식이섬유가 좋다 해도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자칫 환자에게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음식은 가급적 익히거나 삶아서 제공해야 하며, 딱딱한 음식보다는 소화가 쉬운 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좋다.

 

조리실의 환풍기를 깔끔하게 관리하는 것도 잊어선 안 된다. 환풍기는 기름기나 먼지가 쉽게 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보니 깔끔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먼지가 음식에 들어갈 수 있다.

 

조리사의 위생 수칙도 중요하다. 요즘처럼 코로나가 유행하는 시기에는 조리사가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조리를 해야 한다. 교차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칼과 도마를 분리해서 사용하고, 건강관리도 매년 받아야 한다.

 

세종푸드는 서울, 경기, 인천, 충북, 충남, 전북 지역 위탁급식이 가능하며, 상담은 < 02-501-0186 >으로 문의하면 된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88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환자들에게 제공하는 병원 식사, 어떻게 관리해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